를 포함하는 네 글자의 단어: 4,023개

한 글자:1개 두 글자:535개 세 글자:1,489개 🍕네 글자: 4,023개 다섯 글자:3,621개 여섯 글자 이상:9,265개 모든 글자:18,934개

  • 무끼상 : (1)‘귀상어’의 방언
  • 포식 : (1)따뜻하게 입고 배불리 먹음.
  • 상대 : (1)일정한 권리와 대응하고 지게 되는 의무. 채권에 대한 채무 따위가 있다.
  • 총평 : (1)어떤 부문의 사업 전체를 평가하거나 심의하기 위한 조직이나 모임.
  • 맹신주 : (1)옳고 그름을 가리지 않고 덮어놓고 믿는 태도.
  • 판정 : (1)‘예’ 또는 ‘아니오’로 대답할 수 있는 의문.
  • 지상 : (1)1947년 미국의 무용가이자 안무가 험프리가 발표한 현대 무용 작품. 네 명의 무용수가 구체적인 마임의 연기 없이 자연스러운 움직임만으로 사랑과 결혼, 가족, 죽음 따위의 이미지를 표현하였다.
  • 한식 : (1)날이 채 밝기 전에 옷을 입고 해가 진 후에 저녁밥을 먹는다는 뜻으로, 임금이 정사(政事)에 바빠 겨를이 없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뉴튼 : (1)사각형에서 각 대변의 연장선의 교점의 중점과 두 대각선의 교점이 일직선 위에 있을 때, 그 직선을 이르는 말. ⇒규범 표기는 ‘뉴턴의 선’이다.
  • 예산주 : (1)예산을 세우고 그에 따라서 생활하려는 방침.
  • 흐름 : (1)열에너지가 균일하지 않게 분포되었을 때, 열적 평형을 이루기 위하여 열에너지가 이동하는 현상.
  • 표상주 : (1)상징적인 방법에 의하여 어떤 정조나 감정 따위를 암시적으로 표현하려는 태도나 경향. 19세기 말 프랑스를 중심으로, 사실주의나 자연주의에 대한 반동으로 일어났다.
  • 수형 : (1)옷을 벗고 매를 맞는 형벌.
  • 진보주 : (1)사회의 모순을 변화와 개혁을 통하여 점진적으로 해결해 나가려는 사고방식. 또는 그런 경향이나 태도. (2)인간의 정신, 문명, 역사 따위가 시간을 따라서 나아지고 발전한다고 하는 신념.
  • 대구주 : (1)야구에서, 타자가 투수에게 많은 공을 던지게 하여 지치게 만들거나 사구(四球)를 얻기 위하여 될 수 있으면 타격하지 않는 태도.
  • 연극 : (1)연극에서, 1960년대에 대두된 제의적인 체험을 추구하는 현대 연극의 한 형태.
  • 지만 : (1)바라는 대로 되어서 마음이 흡족함.
  • : (1)형제간의 우애가 두터움.
  • 전통 : (1)전통적인 방식으로 치르는 일정한 법식.
  • 위원 : (1)어떤 안건이나 일을 자세히 조사하고 논의하여 그에 관한 결정을 내리기 위하여 선출되거나 임명된 사람.
  • 단계 : (1)소프트웨어에서 기능이나 성능이 같은 소프트웨어 제품에 대하여 요구 사항을 정의하거나 문서화하는 수명 주기.
  • 원격 : (1)텔레비전이나 통신을 이용하여 멀리 떨어져 있는 환자를 진단하고 처방을 내는 일.
  • 군사 : (1)신라 신무왕(神武王) 1년(839)에 장보고에게 내린 관직. 식읍 2천 호를 봉하여 주었다.
  • 싫존주 : (1)‘싫어하는 것마저 존중하는 주의’를 줄여 이르는 말.
  • 당신 : (1)한국의 극작가인 오영진의 희곡. 학원에 다니는 아내와 회사원 남편 사이의 내면 갈등이 꿈 속에서 나타난 남편의 분신에 의해서 첨예하게 대립하는 내용이다.
  • 체발염 : (1)머리를 깎고 옷을 물들인다는 뜻으로, ‘출가’를 달리 이르는 말.
  • 성어설 : (1)언어가 자연의 소리를 흉내 내려는 데서 비롯되었다는 설(說).
  • 전신 : (1)몸 전체를 덮도록 한 벌로 된 옷.
  • 치 궤양 : (1)틀니 바닥 부분에 닿는 점막에 생긴 홍반. 주로 칸디다 알비칸스, 불결한 구강 위생, 잘 맞지 않는 틀니 따위로 인하여 염증이 생긴다.
  • 원안 : (1)의원 또는 자치 단체가 발의하거나 제출한 안건에 대하여 수정하지 않고 의결하는 일.
  • 존 판단 : (1)일정한 대상이 다른 대상에 의존되어 있음을 밝히는 판단. 이를테면 ‘나라의 독립은 국민의 자각에 달려 있다.’와 같은 판단을 이른다.
  • 선원 : (1)수명이 짧은 방사성 물질의 양자나 입자 방출을 모의하기 위하여 수명이 긴 방사성 물질을 한 종류 이상 사용하는 방사선 방출원.
  • 형태주 : (1)문법 이론에서, 형태를 위주로 하여 모든 것을 설명하려는 견해나 이론. (2)맞춤법에서, 낱말이 서로 다르게 발음되는 경우가 있더라도 그것이 같은 낱말일 경우에는 언제나 같게 표기하여야 한다는 견해.
  • 도형 : (1)같은 도형인데도 보기에 따라 몇 가지로 달리 해석할 수 있는 도형.
  • 적극주 : (1)일을 적극적으로 하는 태도. (2)콩트의 실증 철학. 지식의 최고 형태를 실증 과학이라 하였다.
  • 청상 : (1)노랑 저고리에 청색 치마를 이르는 말. 신부가 함을 받을 때 입었다.
  • 가해 : (1)자기의 행위가 남에게 해를 입힐 것을 인식하면서 그 행위를 하는 일.
  • 시적 정 : (1)어떤 문학 작품에서 등장인물이 결국 그간 자신이 저지른 행위에 합당한 결과를 치러야 한다는 것으로, 시나 소설 속에 나타나는 권선징악 혹은 인과응보의 사상이다.
  • 무 복무 : (1)법령에 의거하여 국민이 의무적으로 군에 복무하는 일.
  • 다독주 : (1)내용의 이해와 음미보다는 다양한 내용의 많은 글을 읽는 것에 중점을 두는 주의.
  • 우발 동 : (1)회의에서, 긴급을 요하는 안건이 있을 때 그것을 예정된 의제보다 우선적으로 처리하도록 제안하는 일.
  • 문사통 : (1)중국 청나라의 장학성이 지은 사학(史學) 이론서. 내편(內篇)은 학문의 원류(源流)와 그 결과 및 저작(著作)의 유별(流別)을 논한 문사류(文史類)이고, 외편(外篇)은 주지(州志), 서열(序列), 서의(書儀)를 논한 것이다. 8권.
  • 렬하다 : (1)의롭고 장렬하다. ⇒남한 규범 표기는 ‘의열하다’이다. (2)굳세고 열렬하다. ⇒남한 규범 표기는 ‘의열하다’이다.
  • 변호 : (1)영국의 시인 시드니(Sidney, P.)의 1595년에 출간한 시론서. 문학은 있지도 않은 사실을 꾸며 내어 사람을 현혹한다는 청교도들의 비난에 맞서, 문학적 상상력을 옹호하고 변호하려는 취지에서 쓴 작품이다. 영어로 쓴 최초의 문학론으로 평가받는다.
  • 유동주 : (1)만물의 밑바닥에 있는 것을 개별적이고 다양하며 또한 항상 움직여 변화하는 것으로 보아, 고정적인 법칙을 인정하지 않으면서 모든 합리적인 체계화를 배척하려는 사상. 시드(Chide, M.)의 용어이다.
  • 예방 : (1)건강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병을 예방하기 위해 시행되는 의료. 건강 검진이나 예방 접종 따위가 포함된다.
  • 패널 토 : (1)토의 참가자들이 주제에 대하여 자유 토의를 하고, 토의가 끝난 후에 청중이 참여하여 질문을 하거나 의견을 제시하는 방식의 토의.
  • 재상 : (1)‘추기경’을 달리 이르는 말.
  • 소송주 : (1)형사 절차를 소송의 형식에 따라서 해야 한다는 태도.
  • 노트 : (1)강의 들은 내용을 적어 놓은 노트. (2)강의할 내용을 적은 노트.
  • 직관주 : (1)형식 논리적인 공리주의에 반대하여 직관을 수학의 필연적인 발전 형식이라고 주장하는 주의. (2)진리나 실재는 분별적인 사고보다는 지적 직관에 의하여서만 인식이 가능하다는 사상.
  • 예물 : (1)토산물로 올리던 예물.
  • 자료 정 : (1)프로그램에서 사용할 데이터 타입의 이름, 구조, 수행될 수 있는 연산 따위를 정의하는 작업.
  • 리용편 : (1)근로자들의 요구를 그때그때 들어주기 위하여 일정한 시설을 갖추어 놓은 장소. 또는 물품을 빌려주는 편의 봉사의 하나. ⇒남한 규범 표기는 ‘이용 편의’이다.
  • 해당주 : (1)비합법적인 공산주의 운동에 나타나는 분파(分派) 주장의 하나. 비합법 활동을 그치고 그 조직을 해체하여 합법주의, 의회주의의 범위에서 활동하기를 주장한다.
  • 고주 : (1)옛것 즉 고대의 전형(典型)을 숭배하여 모방하는 예술 경향.
  • 제사 : (1)핵융합 반응으로 발생하는 원자력 에너지를 이르는 말.
  • 병렬주 : (1)최적성 이론의 원리 가운데 하나로, 후보형에 대해 동시적인 도출을 가정하고 동시에 모든 제약들을 병렬적으로 평가한다는 원리. 어떤 도출형의 최적형을 판단하기 위해서 모든 제약의 위계를 살피고 모든 가능성을 일단 수용한 뒤 동시에 평가한다.
  • 사 랜덤 : (1)완전한 무작위 상태는 아니지만 이와 아주 유사한 무작위 상태를 이르는 말.
  • 도위 : (1)조선 시대의 토관직 정칠품 무관의 품계.
  • 제석 : (1)섣달 그믐날 밤 자정에 절에서 치는 종. 백팔 번뇌를 없앤다는 뜻에서 108번을 친다.
  • 로이 : (1)일정한 기준이나 원칙이 없어 하고 싶은 대로 할 수 있게. (2)서로 친하여 거북하지 아니하고 행동에 구애됨이 없이.
  • 공현 : (1)예수가 공적으로 자신을 드러낸 일. 동방 박사 앞에 자신을 드러낸 일을 이른다.
  • 파티 : (1)파티에 참석할 때 입는 옷.
  • 외롭다 : (1)뜻밖이라고 생각되는 느낌이 있다.
  • 신탁 : (1)신탁 위탁자가 신탁 물건의 운용에 관하여 신탁 회사에 모든 것을 맡기는 일.
  • 족차족 : (1)아주 흡족하고 넉넉하여 기준에 차고도 남음.
  • 석수 : (1)국회나 지방 의회의 의원이 앉는 자리의 전체 수. 또는 의원의 전체 수.
  • 련석회 : (1)여러 조직이나 단체의 대표들이 한자리에 모여 문제를 토의하는 회의. ⇒남한 규범 표기는 ‘연석 회의’이다.
  • 자기주 : (1)자기 자신의 이익만을 꾀하고, 사회 일반의 이익은 염두에 두지 않으려는 태도.
  • 쿨롱 : (1)‘쿨롱의 법칙’에 따라 전하 입자가 다른 전하 입자에 미치는 정전적(靜電的)인 인력 또는 반발력.
  • 결단주 : (1)주권적 결단 의사가 무(無)와 혼돈으로부터 일체의 규범과 질서를 만들어 내는 절대의 근원이며, 이를 구속하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는 학설. 비상시 지도자의 정치적 결단을 강조하는 것으로, 독일의 공법학자 슈미트(Schmitt, C.)가 전개한 사상이다.
  • 소비 : (1)비용을 지불하고 상품 따위를 구매하면서 자신의 행위가 적절한지 판단하는 의식.
  • 비판주 : (1)칸트의 비판론에 기초를 두는 철학적 태도. 비판은 이성 능력의 음미와 검토이고, 이 음미에 의하여 인식을 경험이 가능한 범위 안에 한정하고, 한계를 넘어선 인식은 성립하지 않는다고 주장한다.
  • 전지 : (1)경기도 연천군 미산면에 있는, 숭의전이 있던 자리. 조선 태조 6년(1397)에 고려 태조를 위하여 처음 숭의전을 세웠고, 한국 전쟁 때 소실되었다. 사적 정식 명칭은 ‘연천 숭의전지’이다.
  • 사항 : (1)마음에 새겨 두고 조심해야 하는 사항.
  • 긴급동 : (1)회의에서, 긴급을 요하는 안건이 있을 때 그것을 예정된 의제보다 우선적으로 처리하도록 제안하는 일.
  • 사항 : (1)토의에 부치는 항목이나 내용.
  • 공중 : (1)일반 대중이 정부가 해결 방안을 강구해야 한다고 공감하는 일련의 사안.
  • 만사휴 : (1)모든 것이 헛수고로 돌아감을 이르는 말.
  • 최대주 : (1)어떤 수나 양, 정도 따위를 가능한 한 가장 크게 하려는 태도나 경향.
  • 마약 : (1)마약에 대한 정신적ㆍ신체적 욕구가 강하여 스스로 억제하기 힘든 상태. 사용을 멈추면 금단 증상과 함께 신체적, 심리적, 사회적으로 심각한 부적응을 초래한다.
  • 하다 : (1)먹었던 마음을 뒤집다.
  • 총렬주 : (1)음악의 내적 구성 요소들을 어떠한 정해진 음렬에 배열하여 사용하는 작곡 기법. 음고, 음가, 강약, 음색, 음량 따위의 요소들이 매개 변수가 되지만 이후 인지적 한계에 따른 모순에 부딪히게 된다.
  • 호질기 : (1)병을 숨겨 의사에게 보여 주지 않는다는 뜻으로, 남에게 충고받기를 꺼려 자신의 잘못을 숨기려 함을 이르는 말.
  • 이행 : (1)원고가 법원에 대하여 피고에게 일정한 채무자로서의 의무를 이행을 명하는 판결을 요구하는 소송.
  • 암장 : (1)1995년 정혜진이 안무를 짜고 발표한 현대 무용. 박남수의 시를 바탕으로 한 작품으로, 남북 분단의 아픔을 그리고 있다.
  • 구수밀 : (1)여럿이 머리를 맞대고 주로 옳지 못한 일을 비밀리에 의논함.
  • 외지사 : (1)뜻밖에 일어난 일.
  • 하다 : (1)의리를 지키다.
  • 전승 : (1)각 나라나 민족에서 옛날부터 전해 내려오는 의학적 지식.
  • 조급주 : (1)무슨 일이든지 급하게 하려는 태도나 사고방식.
  • 주교 : (1)‘추기경’을 달리 이르는 말.
  • 료 법인 : (1)의료법에 따라 의료업을 목적으로 설립된 법인. 의료 기관의 개설이나 경영, 의학에 관한 연구나 조사, 의료 관계자의 양성 따위의 사업을 할 수 있다.
  • 국학사 : (1)조선 태종 12년(1412)에 예조에서 올린 성균관에 관한 조치.
  • 본능주 : (1)본능의 욕구를 제일로 삼고 그것을 만족시키는 것이 인생의 진정한 목적이라고 하는 태도나 경향.
  • 료 지원 : (1)의료 시설이 갖추어져 있지 않은 곳이나 의료 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사람에게 의료 물품이나 서비스를 지원하는 일.
  • 제천 : (1)하늘을 숭배하고 제사 지내는 원시 종교 의식. 일종의 추수 감사절의 성격을 띤 부족 전체의 행사로서, 노래하며 춤추고 술을 마시며 즐겼다. 부여의 영고, 동예의 무천, 고구려의 동맹, 마한의 시월제 따위가 있었다.
  • 원인 : (1)화의 개시의 원인. 파산 원인과 같이 채무자의 지급 불능, 지급 정지, 채무 초과 따위이다.
  • 제일 : (1)대승에서, 제일의인 열반이나 실상도 모두 공(空)임을 이르는 말. 대승의 열반을 이르기도 한다.
2 3 4

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161개) : 아, 악, 앆, 안, 않, 알, 앎, 앒, 앓, 암, 압, 앗, 았, 앙, 앛, 앜, 앝, 앞, 애, 액, 앤, 앰, 앱, 앳, 앵, 야, 약, 얀, 얄, 얍, 얏, 양, 얖, 얘, 얫, 어, 억, 언, 얼, 엄, 업, 엇, 었, 엉, 에, 엑, 엔, 엘, 엠, 엣, 엥, 여, 역, 연, 엳, 열, 엻, 염, 엽, 엿, 였, 영, 옆, 예, 옐, 옘, 옙, 옛, 옝, 오, 옥, 옦, 온, 옫, 올, 옭, 옰, 옳, 옴, 옵, 옷, 옹, 옻, 와, 왁, 완, 왇, 왈, 왑, 왓, 왕, 왜, 왝, 왠, 왬, 왯, 왱, 외, 왹, 왼 ...

실전 끝말 잇기

의로 시작하는 단어 (1,975개) : 의, 의가, 의가 나다, 의가 맞으면 소도 잡아먹는다, 의가반낭, 의가사 제대, 의가서, 의가 없는 부부는 맞지 않는 신발과 같다, 의가 좋으면 세 어이딸이 도토리 한 알을 먹어도 시장 멈춤은 한다, 의가 좋으면 처갓집 말뚝에도 절한다, 의가 좋으면 천하도 반분한다, 의가지락, 의가하다, 의각, 의각지세, 의각하다, 의간, 의갈, 의갑, 의개, 의개하다, 의거, 의거리, 의거민, 의거병, 의거일, 의거자, 의거하다, 의건, 의건모 ...
의로 시작하는 단어는 1,975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의를 포함하는 네 글자 단어는 4,023개 입니다.

🦉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